신청하기
Home 신청하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 필독사항
김동완교수의 좋은이름
2018-12-11 12:39:50

1. 발음오행파동성격성명학(성격성명학)과 발음오행상생상극성명학(오행성명학)]을 동시에 적용하기는 어렵다.

- 성격이 추진력과 통솔력 등의 리더십을 가진 이름을 만들어 주는 성격성명학을 적용하면 오행성명학을 적용하지 못하고 오행성명학을 적용하면 성격성명학을 적용하기 어려워집니다.

- 김동완 교수는 성격성명학을 우선하고 있지만 오행성명학(오행상생성명학)을 원하시는 분은 두개의 성명학중 하나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2. 불용문자는 적용하지 않는다.

- 왕과 양반이 집권하던 왕권시대에 왕과 양반들은 자신들의 위대함을 과시하고 일반 백성과 차별화하기 위해 한자 뜻이 좋은 이름을 독점하고 일반 백성은 사용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이것이 불용문자(휘(諱)) 의 시작입니다.
  예) 임금을 상징하는 용 용(龍),
      리더나 큰 인물을 상징하는 큰 대(大)ㆍ어질 인(仁)ㆍ큰 덕(德)ㆍ베풀 선(宣)ㆍ이룰 성(成),
      첫 번째나 앞 시작을 상징하는 우두머리 수(首)ㆍ한 일(一)ㆍ동녘 동(東),
      오래 산다는 의미인 목숨 수(壽),
      그리고 임금의 이름자나 조상의 이름자 등을 함부로 부르거나 사용하지 못한다 등등
  

- 현 시대는 왕권시대, 양반시대가 아니므로 김동완 교수는 불용문자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3. 김동완교수 작명의 특징 ‘성격성명학’

- 성명학은 100여 종류가 넘습니다. 성명학이 학계의 검증을 거치거나 국가자격증이 있는 것도 아니어서 타당성은 성명학자 각자의 몫입니다. 작명하시는 선생님마다 각자 선호하는 성명학이 있습니다.

- 수많은 이론이 존재하다보니 어떤 곳에서 좋다고 지은 이름을 어떤 곳에서는 안좋다고 하는 경우들이 종종 생깁니다. 수많은 이론들을 다 만족시킬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성명학을 적용해서 작명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 김동완 교수가 작명에서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은 성격성명학으로, 이것은 김동완 교수 작명의 독창적인 방법입니다. 성격성명학은 타고난 사주에서 음양 5행과 육친의 성격적 측면을 분석하고, 그 분석한 성격에서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이름을 짓는 것입니다. 즉, 김동완 교수의 작명은 성격성명학을 중심으로 음양, 수리, 사주(오행) 등의 성명학을 가능한 많이 적용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작명가들의 작명 방법을 모두 적용할 수는 없고, SNS상의 작명 프로그램도 모두 적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